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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 비빔밥

관리자2 | 조회 2198 | 2014-10-15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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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재료백미 45g, 현미 45g, 표고버섯 20g, 문어 35g, 전복 35g, 인삼 5g, 무순 8g, 잣 1g
    ☞ 표고버섯 양념
    간장 3/5t, 참기름, 설탕, 후추, 소금
    ☞ 초고추장 소스
    고추장 1T, 식초 1/2T, 마늘 1/3t, 생강즙, 물엿, 레몬즙, 깨소금
요리설명
문어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타우린 성분, 오메가 3 지방산인 DHA, EPA가 풍부하 여 각종 성인병 예방 및 빈혈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전복은 바다의 산삼이라고 일컬어지 며, 인삼은 체력 증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잣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항산화 무기질의 하나인 아연이 풍부하다. 황제 비빔밥은 고단백 저칼로리의 재료들을 활용함으로써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비빔밥의 고급화를 유도하였다.
만드는법


1. 현미는 깨끗이 씻어 1~2시간정도 불리고 쌀은 30분 이상 불린다.
2. 밥물을 잡아 (1)에 붓고 밥을 한다.
3. 표고버섯은 깨끗이 씻어서 기둥을 떼어내고 길게 채 썰어 양념으로 무쳐 팬에 볶는다.
4. 문어는 손질하여 끊는 물에 살짝 데쳐낸 뒤 어슷하게 썬다.
5. 전복은 손질하여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낸 뒤 납작하게 썬다.
6. 인삼은 길게 채 썰어 준비해 놓는다.
7. 밥그릇에 1인 분량의 (2)를 담고 (3), (4), (5), (6), 무순을 얹은 후 잣을 고명으로 올린다.

 

 

영양소 체크하기 (1인분 기준)

 

에너지(kcal)

473.3

지방(g)

6.0

비타민B2(mg)

0.3

철분(mg)

4.0

탄수화물(g)

84.3

비타민A(RE)

78.3

비타민C(mg)

6.0

나트륨(mg)

531.0

단백질(g)

19.4

비타민B1(mg)

0.3

칼슘(mg)

61.8

콜레스테롤(mg)

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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